"포도·과일주스는 피해야 도시락에 넣지 말아야 할 식품
2019-10-08 오전 9:52 밴쿠버 교차로 조회 22
Text Size: Larger Smaller Small

세 자녀를 둔 엄마이자 영양사인 사라 레머씨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점심 도시락으로 피해야 할 식품 5가지를 소개했다. 다음은 5가지에 대한 설명이다.

 

*자르지 않은 사과 

사과 한 개를 통째로 싸주는 것보다 아이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주는 것이 좋다. 

아이는 사과를 통째로 싸주면 몇 입만 베어 먹다 버릴 것이 뻔하다. 영양소가 가득한 사과를 먹기 좋게 잘라주는 것을 권장한다. 

 

*포도

아이가 점심 먹는 것에 열중하면 문제가 되진 않지만 혼잡한 환경에서 학교 친구들과 떠들며 식사를 한다면 도시락으로 포도는 피해야 한다. 

알이 큰 포도를 잘못 삼켰을 경우 호읍곤란을 일으킬뿐더러 아이의 기도를 막히게 하기 때문이다. 

 

*과일주스 

100% 천연 과일주스에는 청량음료에 들어가는 만큼의 설탕이 첨가됐다. 

일반 과일에 풍부한 섬유질 또한 과일주스에선 많이 찾아볼 수 없다. 

또한 아이의 점심으로 싸주는 빨대 달린 과일주스는 아이의 충치와 치아 부식을 촉진시킨다. 빨대를 사용하면 입 안의 특정 부위로만 설탕과 산성 액체가 집중되기 때문.

 

*과일 시리얼바

많은 학부모들은 과일 시리얼바를 영양소 좋은 간식으로 착각한다.

하지만 과일로 가득한 시리얼바는 과일 맛이 나는 잼으로 설탕이 많이 첨가됐다.

시리얼 또한 통밀이 아닌 가공식품으로 섬유질과 단백질이 부족하다. 

영양소가 부족한 음식은 급성 허기를 유발하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겐 도움이 안 된다. 

 

*야채과자(Veggie straws)

야채과자는 신선한 야채가 아닌 야채 맛이 나는 화학조미료가 첨가된 것으로 감자칩을 먹는 것과 다르지 않다. 

대신 맛도 좋고 영양소도 풍부한 후무스(hummus·병아리콩 등이 들어간 중동 소스)에 야채를 찍어 먹는 것이 아이의 건강에 좋다. 

Tag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