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DallasHoustonVancouver      [오픈예정지역] : Atlanta  CalgaryTorontoBostonLANYDenverHawaiiSeattle

컬럼

Total 705건 1 페이지
  • 글쓰기
705
쥐띠꼼꼼히 확인해야운수: 위로만 보려고 하지 마세요. 자신의 처한 상황이 힘들더라도 자신보다 더 힘든 사람도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극복해나가야 하겠습니다. 금전: 손해를 보거나 후회하게 되는 지출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꼼꼼히 확인해야 할..
704
기억력과 치매 그리고 예방을 위한 공부 방법 3 두뇌가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은 두 가지 (실제 정보처리방법은 이 두 가지 방법 외에도 더 있다. 하지만 여기서는 이 둘만을 가지고 이야기를 이어가도록 하겠다.)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감정으로..
703
음악을 들을때는 눈을 크게 뜨세요! 작곡가 스트라빈스키의 충고다. 그 이유는 뭔가? 많은 사람들이 눈을 감은채 음악을 듣을 때도 있지만 정작 음악가들은 자신들이 어떻게 음향을 만들어 내고 음악과 어느 대화를 나누는지 청중이 지켜보길 간절히 원한다. ..
702
각 주별 원하는 직업군과 인재상 파악해야캐나다 헌법에 따라 연방정부와 주정부는 캐나다의 이민 시스템을 관리하는 권한을 공유한다. PNP의 주된 목적은 각 주마다 이민자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이민으로 인한 경제적인 이득을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것이다. 그..
701
최근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주택 모기지를 알아보실때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이 고정금리를 선택할 것이냐? 변동 금리를 선택할 것이냐? 입니다. 집을 구매 하시고 가장 민감한 부분이 이자입니다. 따라서 이번 칼럼은 금리 결정 하실때 고려하셔야 하는 부분에 ..
700
Bad debt expensese 만약personal-use property를 처분 후 capital gain를 보고 하였으며 이를 구매한 분이 모든 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경우 bad debt expenses 명목으로 손실분을 처리할 수 있습..
699
(2부에 이어)지난 2021년 2월과 같이 갑자기 초청 점수가 떨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으며, CRS 점수는 언제든지 업데이트가 가능하므로 프로필 등록을 미룰 이유는 없습니다. 단, 프로필 유효 기간이 1년이므로, 1년이 지나면 다시 프..
698
결혼정보회사도 그렇고, 일반적인 만남에서도 이성을 많이 만난다고 해서 결과가 다 좋은 건 아니다. 만남 기회가 많은 것은 오히려 독이 되기도 한다.적절한 수의 이성을 만나 그 안에서 상대를 찾는 것이 배우자 만남이다. 많은 상대를 소개받는 것이 익숙해..
697
중요한 것은 어떤 한인교회도 동성애를 찬성하거나 반대한다는 얘기는 없다는 점이다. 그럼 교단에 남기로 한 교회와 나가기로 한 교회의 의견 차이를 들여다보자. *결혼의 정의에 대한 입장교단에 남기로 한 교회는 "캐나다 장로교단에서 우리..
696
기억력과 치매 그리고 공부 방법 2 감정으로 정보를 처리하고 기억하면 싫었던 기억 또는 고생했던 기억들은 상대적으로 구체적인 내용까지 오래 기억할 수 있지만 반대로 좋았던 기억들은 쉽게 사라진다. 예를 들어 여행을 다녀온 뒤..
695
기억력과 치매 그리고 공부 방법 1 치매는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 중 하나다. 과거에는 암이 두려운 질병이었다면 치료방법이 많이 발달한 현재에는 극복할 수 있는 병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치매의 치료..
694
기억력 2 - 배운다는 것과 공부한다는 것은 완전히 다른 개념많은 사람들이 배움의 가치를 크게 생각한다.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익혀야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과연 그럴까? 배운다고 내가 내 삶을 독립적으로 살아..
693
많은 한인들이 완벽한 영문법과 발음에 신경 쓰느라 비한인 앞에서 쭈뼛거리고 더듬거나 아예 블랙아웃이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소연한다. 돌아서서 영어 단어가 생각나거나 형편 없는 본인의 영어 실력을 집에 가서 탓하는 한인들도 있다.&nb..
692
[쥐띠] 조용히 지나가는 것이 운수; 내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거나 마음에 들지 않아도 팽팽하게 맞서려고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금전: 지금은 조용히 지나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잘못 말을 꺼냈다가는 본전도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애정: 도대체 ..
691
착상이나 어디서 자극을 받으면 아이디어를 어렵지 않게 떠올리게 된다. 평범한 일상 생활 유럽 여행을 통해 수많은 작곡을 한 모짜르트, `사계절` 을 통하여 유명한 바이올린 곡을 작곡한 비발디, 자신이 느꼈던 계절을 음악으로 잘 표현 해내서 걸작으로 ..
690
‘여우랑은 살아도 곰하고는 못산다’는 말이 있다. 재치 있는 사람이 미련한 사람보다 배우자로서 훨씬 낫다는 뜻이다. 대부분 여성에 적용하지만, 남성으로 범위를 넓혀 생각해 볼만한 주제다.정말 그럴까? 곰 같은 상대가 여우 같은 상대보다 못할까?우리는 ..
689
​RRIF와 Annuity의 가장 큰 차이점은 RRIF의 경우 주식이 나 채권 등에 투자될 수 있으며 이들 투자 자산의 가치는 상승 및 하락을 하게 됩니다. 투자 자산 가치의 변화는 RRIF의 가치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투자자산 가치가 하락하였을..
688
현재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가 Personal-Use Property로 분류된 경우 처분 시 Personal-Use Property와 비슷한 방식으로 수익과 손실이 보고됩니다.  Personal-Use Property &nbs..
687
(1부에 이어)이번 초청 점수가 지나치게 높았다는 면은 아쉽지만 기약 없이 1년 반 이상 중단되었던 심사가 재개되었다는 점에서는 매우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1967년에 시작된 FSW(Federal Skilled Worker)는 지금까지 캐나..
686
본인 거주 주택 외에 렌트 수익을 목적으로 임대용 콘도 분양을 받아 투자를 해온 사례가 많다.  이전까지는 렌탈인컴이 모기지 원금과 이자 및 재산세, 기타 관리비까지 내고도 남는 구조가 되었기에 비교적 모기지를 받을 수 있는 기본 조건을 충족..
685
9월 7일 연방 중앙은행이 3월이후 5회 연속 기준 금리를 인상했다. 이제 은행의 프라임 레이트는 5.45% 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정부의 양적 완화 이후 양적 긴축과 더불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인상하였으며 아마도 이것이 끝이 아닐 ..
684
장로교단, 동성애자 목회자 및 장로 안수 허용키로“동성애는 찬반을 나눌 수 있는 이슈가 아니다.” 일부 교인들은 지난해 불거진 '온타리오 런던 한인교회 교단 탈퇴'와 관련해 동성애 찬반 논의가 중점 부각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다...
683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서거하고 찰스 3세가 공식적으로 국왕의 자리를 이어받으면서 캐나다 시민권 선서식 맹세대상도 변경된다.여왕 서거 후 찰스 3세가 영국 국왕 자리에 오르면서 캐나다 시민권 마지막 단계인 '시민권 선서식'의 충성맹세 대상이 바..
682
캐나다내 전문대학(College)의 대학원 과정(Postgraduate Program) 졸업생 80%가 5년 내로 캐나다 영주권을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연방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코로나 대유행 시작 전인 2019년까지 전문대학 대학원 ..
681
Andrew’s Travel Notes 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사막으로 이사 온 운하의 도시 베니스 가로등 불 밝히는 밤이 돌아오면 라스베가스는 화려한 야경의 가면 쓰고 또 다른 얼굴로 변신한다. 유혹의 에너지가 살아 꿈틀..
680
Q 도대체 미 연준(FED)은 금리를 왜 이리 올리는 것이며 Baytree 이너써클 Landlords 회원들은 스탠스를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 걸까요 ?A 한국의 경우 휴대폰이나 자동차 한 대를 만들어 팔아 돈을 벌려면, 피땀 눈물 갈아 넣은 ..
679
이번 칼럼은 모기지 갱신(Renewal)과 모기지 이전(Switch) 시점이 왔을 때 어떤 사항들을 고려하셔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모기지 갱신(Renewal)은 약정기간(Term) 만료가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남게 되면 현재..
678
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는 세납자가 71세 이후 해지 해야 하며 그 이후로는 fund 처리 관련하여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첫 번째는 모든 금액를 출금하는 것입니다. 이 경..
677
 [휴람 의료정보]"노안수술"노안은 보통 나이가 들어 가까운 거리의 초점이 잘 안 맺히고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노안이란 눈의 노화로 인해 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노안의 해결 방법으로는 현재는&nb..
676
캐나다가 올해 이민자 유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연방 이민성은 “8월22일을 기준으로 현재  30여만명의 새 이민자가 캐나다에 정착했다”며 “오는 연말까지 목표치인 43만1천명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지금..
675
국제 학술지 ‘유럽 피부과 및 성병 학회지’에 40년 동안 얼굴을 제외한 다른 부위에 선크림을 바르지 않아 목 부위가 검버섯과 주름으로 뒤덮인 92세 여성의 사례가 소개됐다. 선크림을 꾸준히 바른 얼굴은 90대의 나이가 믿기..
674
쥐띠나무보다는 숲을 보는운수; 기다려도 영 소식이 없었던 곳에서 소식이 옵니다. 드디어 바라던 답을 들게 될 것입니다. 금전: 나무보다는 숲을 볼 줄 아는 넓은 시야를 가져야 합니다. 자신에게 유리하고 원하던 결과를 손에 넣을 수 있겠습니다. 애정: ..
673
Andrew’s Travel Notes 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마치 미로처럼 구불구불한 수로 사이사이 헤집고 달리고 달리다 보니 어느새 시리도록 파란 물위로 둥둥 떠있는 하얀 부표가 왠지 이국적인 레인보우브릿지 선착장에 도착한다. 옛날보다 ..
672
`내꿈은 산속에서 피아노`와 함께 사는것이다. 정말 이말의 뜻이 공감이 간다. 피아노에 빠져 들지 않으면 도저히 이런 속담같은 말은 안나온다. 전공자에 비해 7세에 피아노를 배우면 늦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동네 상가 학원을 다녀서 연주를 시작하여 영..
671
우리는 수많은 자격증 시대에 살고 있다. 대학 졸업장과 같이 병행하여 따두면 일석 이조 스펙 쌓기에 큰 도움 된다. 캐나다에서는 자기만의 독특한 색깔론을 선호 한다. 캐나다에서 음악 공부한 사람이면 Royal Conservatory of Music ..
670
The Home Buyer’s Amount와 The Home Buyer’s Plan 용어는 비슷하지만 뜻하는 바는 상이합니다. 이 두 용어와 그 차이점을 설명해 놓았습니다.  The Home Buyers’ Amount The..
669
이번 주는 재개된 급행이민(Express Entry) 프로그램의 자세한 상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press Entry 시스템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FSWP(Federal Skilled Worker Program), CEC(Canadian Exp..
668
1. 렌트계약은 부동산 중개인을 통하는 방법과 개인 간의 직거래 방법이 있다.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서 렌트를 구할 때에는 집주인과 세입자의 신원을 중개인이 확인하기 때문에 안전한 거래가 된다. 하지만 렌트용 아파트 건물과 같이 임대관리사무실을..
667
한국의 흥미로운 결혼 문화를 하나 소개하려고 한다. 과거 우리 부모님 세대에는 너무나 당연한 것이었고, 우리 세대는 긴가민가하고 자녀 세대는 아마 석기 시대의 이야기가 될 것 같다.한국의 전통 문화 중에 ‘결혼 서열’이라는 게 있었다. 형이 동생보다 ..
666
 [휴람 의료정보]■  입호흡 오래하면 면역력 저하 - 알레르기 비염 코를 통해 숨을 들이마시면 비강의 점액과 섬모가 콧속으로 들어오는 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1차적으로 걸러준다. 이렇게 걸러진 공기가 폐로 들어가면 ..
665
어릴 때부터 번역·암기 위주 학습에 너무 익숙 영어권 문화 이해하고 회화능력 키워야 "아이들이 친구들과 영어로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는 걸 보면 부럽죠. 나도 저렇게 영어를 해보고 싶었거든요. 한을 풀어줬다는 느낌이랄까." 하지만 편의점을 운영..
664
지금 만나는 연애상대와 결혼생활을 행복하게 할 수 있을지, 데이트 하면서 상대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모든 촉은 거기에 쏠려있을 것이다.​데이트 과정에서 잘 살 수 있는 상대,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상대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만난&nbs..
663
모기지의 약정 기간이 만료될 때, 많은 분들이 현재 은행에서 제공하는 모기지 갱신 조건 그대로 갱신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년간 바뀐 여러가지 환경을 감안하여, 더 나은 조건의 모기지를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662
2부에 이어)캐나다의 직업은 NOC 코드에 따라 아래 다섯 가지 레벨로 분류됩니다. 현재 캐나다는 비숙련직 직종을 포함한 전 레벨의 직종에서 외국인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숙박업, 요식업, 소매업 등에서 구인 요청이 많으므로 전공이나 경력..
661
연방이민부가 팬데믹과 우크라 사태 등에 따른 이민적체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29일 션 프레이저 연방이민장관은 각종 이민업무를 원활하게 다루기 위해 직원을 대규모로 추가 채용하고 온라인 시스템과 처리 과..
660
미국에서 자녀 한 명을 대입 전까지 키우는 데 31만달러가 들어간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19일 월스트리트저널(WSJ), CNN방송 등이 보도했다. 매체는 미 싱크탱크인 브루킹스 연구소의 보고서를 인용해 40년 만에 최고치에 육박하는 물가 상승률..
659
 [휴람 의료정보]중년 남성 괴롭히는 말 못 할 고통, 전립선비대증중년 남성들 중에는 화장실 가는게 두려운 이들이 있다. 화장실을 자주 가지만 시원하지 않고, 소변보기가 힘들며, 심지어 소변을 본 후에는 잔뇨감까지 겪는다. ..
658
(1부에 이어) 캐나다, 미국, 유럽 등 많은 국가가 팬데믹으로 인해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과 달리 한국은 최저 시급의 인상과 팬데믹으로 인한 고용 감소로 여전히 구직난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청년 실업 문제는 ‘청년 실업 공화국’이라..
657
Non-residen와 Deemed Non-Residents로 구분된 분들의 경우 캐나다 내에서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 25%를 기납세로 미리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는 연금과 투자소득도 포함합니다.  만약 소득의 25%를 기납..
656
[질문]2019년 코로나 팬데믹이 한창일 때 졸업을 하고, 일을 시작해서 1년간 캐나다 경력을 만들었다. 지금은 한국에서 일을 하고 있다. 졸업을 한지 시간이 좀 지났다. 캐나다에서 학교와 직장을 다니는 몇 년 동안 한국에 있는 가족과 친구를 만날 수..

검색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