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24건 1 페이지
  • 글쓰기
24
그래도 클래시컬은 있다   우리가 흔하게 듣는 ‘클래식’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괜시리 어렵게만 생각하기 쉬운데 딱딱하고 따분한 것이 아닌가? 그것도 그다지 틀린 것만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래식을 접하자면 최소한의 예비지..
23
                    노래, 말, 가곡 중 무엇이 먼저인가? 아아~아~아! 하면서 높고 낮은 괴성을 내뿜는 영화 속의 주인공 ‘타잔’을 우..
22
똑같은 곡을 연주하는데 왜 연주가마다 다른가   어떤 사람은 굴렌 굴드가 작곡가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핵심을 가장 잘 전달한 전설적인 피아니스트라고 주장한다. 반면 캐나다의 대표적인 남성 피아니스트가 굴드라면 여성으로는 안젤라 ..
21
그대 이름은 비올라, 나의 존재감은?   London Bridge Coming Down, Coming Down 유독 이 노래만 부르면 생각나는 악기가 있다. 항상 연주자 사이에 가십거리가 그토록 많은가요? 오케스트라 연주를 들으..
20
앙상블 그룹 활동에 임하는 자세                          첫 술에 배부르랴? 밥을 처음 한 숟가락 떠먹고..
19
클래식이 팝 음악에 영향을 미치나?   에머슨, 레이크 앤드 파머는 유명한 ‘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의 그림을 Rock 스타일로 편곡하여 대단한 인기를 끌었다. Doors 음악은 쿠르트 바일의 가곡과 노래를 연상케 하고, 그룹 Q..
18
오페라는 아직까지도 사랑을 받나? ‘저는 오페라를 감상하기 위해 가장 비싼 A석을 삽니다.’ 그래도 음악을 즐길 줄 아는 분이 하는 말인데 과연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인가? 오페라 극장의 1층 앞좌석은 예전에도 가장 비싼 자리였나? 결코..
17
크레센도~ 도대체 어느나라 말인가?  크레센도, 디미뉴엔도, 레가토, 돌체. 음악을 배울때 수없이 귀에 박히도록 나오는 용어인데 도대체 어느나라 말인지 물어봐도 아는 이 없다. 적어도 음악을 배우는 사람이면 어느나라 언어인지 알고 있어야..
16
베토벤 청각을 잃고 어떻게 작곡했나?   ‘우리 아이는 유튜브 한번 듣고 곧바로 칠 수 있어요’ 라고 참 대견스러워 말한다. 음악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있다는 증거다. 이런 가정은 남다르게 거의 하루종일 음악이 흐르고 있는 상태다..
15
지휘자의 역할은 무엇인가?   날카로운 바톤 하나로 허공을 찌르는 지휘봉 끝에서 쏟아지는 카리스마, 음악작품보다 오히려 스타가 된다. 놓치기도 해서 지휘봉 끝에는 약간 구부러져 있다. 너무나 격정적인 나머지 중심을 잃어 떨어지기도..
14
좋아하는 음악을 알면 성격이 보인다   우리가 먹는 음식도 종류가 다양하듯이 음악도 입맛이 제각각이다. 또 음악을 안다는 사람은 쟝르가 무슨 뜻인지 안다. 프랑스어 Genre는 종류, 갈래에 따라 묶는 범주를 뜻한다. 종류가 많지만..
13
 '세상에 사랑의 매라는 것은 없다'는 말은 맞았다. 신체적 체벌이 자녀들의 행동이나 사회적 능력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28일 영국의 의학저널 란셋에 게재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자녀들의 엉덩이를 때리는 행위Spa..
12
30년만에 찾아온 제자   불현듯 어느날 ‘누군가와 통화하고 싶다. 누군가 날 찾아와 주었으면 좋겠다’ 하고 말한 후 10분 후에 전화가 왔다면 여러분은 이런 경험 해 보신 적이 있는지? 믿기 어렵겠지만 말한 대로 30년 전에 피..
11
롯시니 왜 베토벤보다 인기 더 많았나? '내가 오페라를 한참 쓸 때 멜로디가 먼저 떠오르면 그것을 따라 가면서 그저 적기만 하며 된다. 내가 그 멜로디를 찾아 나선다는 것은 영 귀찮은 일이야. 나는 형편없는 게으름뱅이니까!' 극장과의 계약기간이..
10
모짜르트 이펙트! 그 진실은?   도도솔솔라라솔~ 반짝반짝 작은별 아름답게 비치네~ 모짜르트 변주곡의 한부분 음절만 들어도 이 멜로디를 모르는 사람 없을 것이다. 도레미파솔라 어찌 6개의 음만 가지고도 천상의 음을 만들어 낼수 있..

검색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나의 골프 스코어 리스트
나의 클럽 리스트

현재 스코어 순위

순위 닉네임 HCP
1 Gems 0
2 Lucas 3
3 Ale 5
4 Hope 6
5 Tigerlee 7
5 Ironman00 7
5 Pinklady 7
6 Goodman 8
6 SamY 8
7 Jidalra 9
7 SpaceX 9
7 Unclesam 9
7 더힘 9
8 Goodguy 10
8 이글이글 10
9 SungshinKim 11
9 openoradhonda 11
9 피터팬 11
10 Luckyman 12
10 똘똘이 12
이번호 신문보기

회사소개(KOR) | ABOUT US(ENG)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