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42건 1 페이지
  • 글쓰기
42
일상 생활에서 본의 아니게 우리는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팬데믹의 우울증, 직장 생활, 학업, 날로 팍팍해지는 이기적인 대인관계에서 뜻대로 안될 경우, 저마다 인간관계에서 받는 소외감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각자 처한 상황에서 벗어나 자신..
41
너 자신을 알라! 소크라테스가 남긴 말, 지나치게 어려운 실력 이상의 곡만 치려는 학생들을 수없이 보아왔다. 주변에 너무 과한 욕심을 부리는 음악 지망생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조언이다. 초견력 능력과 음악적 지식, 연주 경험 등의 수준을 전혀 고려치 ..
40
독일어권 이외의 나라들의 음악 사정은 어떠했나? 바하, 베토벤, 모짜르트 독일어권의 음악 기득 권세가 절대적으로 강했던적이 있었으므로 독일, 오스트리아를 벗어나 특히 동구권 나라에서는 어떻게 해서든 독일 음악의 틀에서 벗어나길 갈망해 왔다. 그래서 나..
39
늘 클래식은 쓸 기사 거리가 넘쳐난다. 왜냐하면 다른 쟝르에 비해서 작곡하게 만든 동기라든가 그밖에 얽힌 숨겨진 이야기가 많기 때문이다. 작곡가는 본인 자서전처럼 일상 생활에서도 영감을 얻어 곡을 만들며, 다양한 감정으로 오선지에 표출된다.&nbs..
38
  “한인이라서 남보다 2배, 3배 더 일했다.”데이빗 조(사진) 백악관 경호실장의 말이다.그는 트럼프 대통령 시절 경호실 2인자였다가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과 함께 1천 명 경호직원을 총지휘하는 1인자로 ..
37
연주자들은 악보에 담긴 곡의 의미를 자신의 감정으로 해석하여 다양한 악기에 담아 표현한다. 음악을 창조한 작곡가와 그것을 감상하는 청중 사이를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담당한다고 할 수 있으므로 프로 연주자가 되기 위해서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연습을 ..
36
우리가 먹는 음식에도 좋아하는 취향이 각기 다르듯이 음악에도 다양한 종류 캐티고리 범주가 있다. 시대 흐름의 변천사를 겪고 우리 음악도 시대별로 많이 변한다. 음악사를 크게 2가지 부류로 나눈다면 클래식과 Jazz, 재즈도 전세계인이 즐기고 사랑..
35
자동판매기 기계가 아닌 이상 연주자는 일일이 사람의 힘으로 악기를 다뤄야 한다. 화려해 보이는 무대 뒤편 숨겨진 고충, 연주자에겐 힘든 시간이 다가온다. 편안하게 감상만 하면 되는 청중들은 무대 뒤에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는지 조금이나마..
34
피아노의 시인 쇼팽, 그의 e단조 협주곡은 전세계의 젊은 피아니스트의 선망의 대상이다. 도전의 꿈을 접을 수 없을 정도로 쇼팽 국제 콩쿨의 지정곡이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쇼팽은 일생 동안 거의 대부분 피아노곡을 작곡했으나 협주곡만큼은 단지 2..
33
우리는 음악으로나마 위안을 찾고 마음을 안정시켜 보다 행복한 나날을 즐기는 멋쟁이로 다시 태어나야 옳다. 음악을 즐길 줄 아는 사람만이 내면의 멋이 흐른다. 최신 음악이 인지능력을 높인다는 반가운 보고가 나왔다. 좋아하는 음악을 반복해서 뇌 가소성..
32
절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 음악회는 일반적으로 1년에서 6개월 전부터 연주곡선정과 연주자 모집 하는 일 등과 관련해서 체계적으로 계획하며 심사숙고 끝에 이루어진다. 음악회를 한다는 것은 그 동안 오랜 월 닦아온 실력을 최종 발표 하는 일이며, ..
31
작곡을 한다는 것은 음악을 새로 만드는 창조적인 정신이 분명한 작업, 신선하며 설레이는 작업임에 틀림 없다. 베토벤 심포니처럼 워낙 명작은 몇년에 걸쳐 수십번 고치면서 고민하고 만들어 낸 것으로 알고 있다. 음악은 하루아..
30
리스트! 하면 일단 외우기 쉬운 이름과 그의 단아한 용모로 여인을 사로 잡는 매력이 있는 작곡가이다. 그의 피아노 작품을 보면 테크닉이 너무 어렵고 난해해서 세계적인 비르투오소 피아니스트들도 난색을 표명하며 엄두를 내지 못한다. 젊은 리스트에 의한 초..
29
우리가 흔하게 듣는 ‘클래식’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괜시리 어렵게만 생각하기 쉬운데 딱딱하고 따분한 것이 아닌가? 그것도 그다지 틀린 것만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래식을 접하자면 최소한의 예비지식은 필요 없다. 그저 들어서 좋으면 그만이다. 사실 ..
28
London Bridge Coming Down, Coming Down 유독 이 노래만 부르면 생각나는 악기가 있다. 항상 연주자 사이에 가십거리가 그토록 많은가요? 오케스트라 연주를 들으면 바깥 음향의 영역이 귀에 먼저 들어온다. 높은 음역의 바이..

검색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나의 골프 스코어 리스트
나의 클럽 리스트

현재 스코어 순위

순위 닉네임 HCP
1 Lucas 2
2 Goodman 6
3 Ironman00 7
4 Nowlim 9
5 SpaceX 10
5 마이클 10
6 Luckyman 11
7 Peki 14
이번호 신문보기

회사소개(KOR) | ABOUT US(ENG)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